-
소프트웨어 결함 리포트: 리포트 내용테스팅 관련/Q&A 2020. 7. 18. 01:17
Q. 소프트웨어 결함 리포트 내용은 6가지 메인 구성요소들로 이루어져 있다. 다음 중 해당되지 않는 것은?
더보기A. 정보 식별 (O)
문제 정의 (O)
상태 지표 (O)
주석 (O)
기타정보 (O)
지원정보 (O)
관련된 결함 리포트 (X)Q. 결함 식별 번호가 포함되어 있는 구성요소는 무엇인가?
더보기A. 식별 정보 (Identification Information)Q. 문제 개요와 무엇을 했는지, 그 행동의 결과를 포함하는 구성요소는 무엇인가?
더보기A. 문제 정의 (Description of the problem)Q. 결함 리포트를 작성하는 가정 하에, 이 결함은 중간(medium) 심각성의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러한 정보를 포함하는 구성요소는?
더보기A. 상태 지표 (Status Indicator)Q. 심각성과 우선순위는 상태 지표의 면에서는 본질적으로 동일하다.
더보기A. 거짓Q. 최고의 결함 리포트는 새롭고 독창적인 단어와 약어의 소개가 있다.
더보기A. 거짓Q. 문제가 되는 결함이 있다고 가정해보자. 본질적으로 무시할 수 있는 결함이라면, 어떤 심각성 레벨을 가져야하는가?
더보기A. 낮은(Low) 심각성Q. 무인항공기에 관해 작업하는데 결함이 발견되었다고 가정해보자. 이 결함은 가끔 발생하지만, 발생했을 시에 무인항공기는 하늘에서 충돌을 일으켜 예상치 못 한 많은 인구를 죽일 수 있다. 어떤 심각성 레벨을 가져야하는가?
더보기A. 높은 심각성Q. 낮은 심각성을 가진 결함이 있다고 가정했을 때, 고치면 더 많은 문제들이 생길 수 있다. 어떤 최종 상태를 내려야하는가?
더보기A. 고치지 말 것 (Do not fix)Q. 문제에 매우 쉬운 해결책이 있다면, 결함 리포트에 명시하라.
더보기A. True'테스팅 관련 > Q&A' 카테고리의 다른 글
테스트 더블: 소개 (0) 2020.08.09 소프트웨어 결함 리포트: 트랙, 재테스트, 종료 (0) 2020.07.18 소프트웨어 결함 리포트: 보고 (0) 2020.07.09 소프트웨어 결함 리포트: 분석 (0) 2020.07.09 소프트웨어 결함 리포트 (0) 2020.06.22